default_setNet1_2

구리시, 구리아트홀 연극판 아이언맨‘강철왕’무대에서 스트레스 푼다

기사승인 2015.09.01  11:34:56

공유
default_news_ad1

스타 연출가 고선웅이 이끄는 극공작소 마방진의 명품 코미디 연극

   

[코리아프레스 = 김유선 기자] 구리아트홀(관장 문철훈)은 3일~5일까지 3일간 유채꽃 소극장에서 연극「강철왕」을 공연한다.

연극판 ‘아이언맨’이라고 불리는 ‘강철왕’은 스트레스(stress)와 스테인리스(stainless)의 비슷한 발음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으며, 직장생활을 거부하고 춤만 추는 왕기가 아버지의 열처리 공장 자동화 설비에 빨려 들어가 온몸이 스텐레스로 변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다룬다.
 
청년의 꿈과 좌절, 노동자와 정부의 충돌 등 우리 사회의 어두운 면을 해학적으로 담아내 평단의 극찬을 받은 작품으로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리고 싶다’는 연출가의 소망을 그대로 무대 위에 올려놓았다.
 
연극 「강철왕」 은 구리아트홀 상주단체 ‘극공작소 마방진’의 연극이다. 극공작소 마방진은 기발한 상상력의 대가 고선웅 연출가의 지휘 아래 상식을 깨는 창작극으로 평단의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구리아트홀과 마방진이 공동 제작한 화류비련극 '홍도' 는 각종 상을 수상하며 공연장과 상주단체 협력의 모범사례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올해로 개관 2주년을 맞이한 구리아트홀은 서울 광나루역에서 10분, 강변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공연장으로 수도권 동북부의 명실상부한 문화예술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연극 「강철왕」 은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8시, 토요일 오후 2시와 5시 네 차례 진행되며 티켓가는 전석 1만원이다. 구리아트홀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아트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31-550-8800~1로 하면 된다.

 

김유선 기자 yskim@korea-press.com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