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막강추위 춥다!”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최강한파 온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찬바람과 크게 떨어진 기온.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겨울 같은 최강한파가 찾아왔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어제보다 기온이 더 떨어져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어제 내륙은 맑았지만,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는 기상청 일기예보는 울릉도에는 함박눈이 내렸다. 찬 공기가 밀려오며 해상에서 눈구름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오늘은 어제보다 날씨가 더 추워지겠다. 19일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서해안과 전라남도, 제주도, 울릉도, 독도엔 비 또는 눈이 내린 후 개겠다.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서해안과 전라남도, 제주도는 늦은 오후까지 울릉도, 독도는 아침까지 비 또는 눈이 오다 그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9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전국 대부분 지방이 영하권으로 급강하하면서 오전엔 파주가 영하 11도 서울 영하 6도 등 한겨울 한파가 찾아오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는 YTN 일기예보 화면을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19일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전국 대부분 지방이 영하권으로 급강하하면서 오전엔 파주가 영하 11도 서울 영하 6도 등 한겨울 한파가 찾아오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를 전하는 YTN 일기예보 화면을 갈무리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는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9도에서 영상 7도,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1도가 되겠고,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파주 기온이 영하 11도까지 곤두박질하고 철원 기온도 영하 10도까지 떨어지겠으며 어제 아침 영하 4도를 기록했던 서울도 영하 6도로 떨어지면서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최정희 기상청 일기예보를 전하는 예보분석관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찬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 낮아 춥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울릉도에 이어 서해안과 제주 산간에도 1~3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 19일 예년보다 심한 추위는 다음 주 화요일부터 풀리겠지만, 수능일에 다시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등 날씨는 갈수록 더 추워질 전망이다.

전국 날씨 예보 예보 오늘 19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6도, 인천 날씨 -4도, 수원 날씨 -6도, 춘천 날씨 -9도, 강릉(경포대) 날씨 -2도, 속초 날씨 -3도, 양양 날씨 -2도, 주문진 날씨 -3도, 청주 날씨 -4도, 대전 날씨 -5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5도, 광주 날씨 -1도, 전주 날씨 -4도, 군산 날씨 -5도, 목포 날씨 1도, 여수 날씨 1도, 순천 날씨 1도, 대구 날씨 -3도, 울산 날씨 -2도, 포항 날씨 -3도, 경주 날씨 -2도, 부산(해운대) 날씨 -1도, 창원 날씨 -1도, 마산 날씨 -2도, 통영 날씨 -1도, 남해 날씨 0도, 거제도 날씨 1도, 제주도 날씨 6도, 울릉도 독도 1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3도, 인천 날씨 3도, 수원 날씨 4도, 춘천 날씨 4도, 강릉(경포대) 날씨 7도, 속초 날씨 6도, 양양 날씨 6도, 주문진 날씨 5도, 청주 날씨 4도, 대전 날씨 5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6도, 광주 날씨 7도, 전주 날씨 6도, 군산 날씨 6도, 목포 날씨 8도, 여수 날씨 8도, 순천 날씨 7도, 대구 날씨 7도, 울산 날씨 7도, 포항 날씨 8도, 경주 날씨 7도, 부산(해운대) 날씨 9도, 창원 날씨 9도, 마산 날씨 8도, 통영 날씨 8도, 남해 날씨 8도, 거제도 날씨 7도, 제주도 날씨 11도, 울릉도 독도 4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현재기상개황 19일 03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울릉도, 독도에는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예상강수량은 18일에서 19일까지 울릉도, 독도 5~10mm, 서해안과 전라남도, 제주도 5mm 내외, 예상적설량은 18일일에서 19일사이 울릉도, 독도 2~5cm, 서해안, 전라남도, 제주도 1cm 내외가 되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는 환경부 기준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며 WHO 권고 기준도 전국이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오늘 19일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최고 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기온 전망’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기온은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특히, 내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들면서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아 올 가을 들어 가장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강풍 전망’은 현재 서해안과 일부 남해안, 제주도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해안지역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 ‘해상현황과 전망’은 19일 03시 현재 서해전해상,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전해상, 동해중부전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그 밖의 해상에도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오늘의 전국 날씨 예보에서 전하는 한 주간 예보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22일~24일은 경상도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아울러 수능일엔 다시 추위가 찾아오겠으니 특히 수험생들은 체온유지에 각별히 신경쓰기 바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