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페이스북 글, 자유한국당 분기탱천!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황운하 법적 대응? 황운하 자유한국당이 전면전 양상이다.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황운하 청장 발언’을 문제 삼고, 황운하 청장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황운하 청장이 자신의 SNS를 통해 입장을 밝힌데 대해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 대변인은 25일 오전 국회 정론관을 찾아 황운하 청장 입장에 대한 논평을 내고 황운하 청장을 맹렬히 비난하며, 황운하 청장은 검찰 조사를 받으라고 촉구하면서 황운하 청장 경질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결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운하 청장은 25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자당 소속의 김기현 울산시장의 측근과 동생에 대해 비리 혐의를 잡고 잇달아 수사하는 과정에서 ‘미친개’나 ‘사냥개’ 등에 비유하면서 비리 사건을 흡사 정치적 논란으로 몰고가려한 것과 관련, 자유한국당의 표적이 된 황운하 울산지방경철청장은 “심한 모욕감으로 분노를 억제하기 힘들다”고 자유한국당의 장제원 수석 대변인의 발언과 이를 싸고도는 홍준표 대표의 발언에 대해 분기탱천한 마음을 가감없이 드러내면서 공정한 수사와 ‘매일생한 불매향(매화는 일평생을 추위속에서 살지만 결코 향기를 팔지 않는다)’는 고사성어를 인용해서 꿋꿋하게 가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황운하 울산경찰청장 수사에 불만을 갖고 미친개 몽둥이 정권의 사냥개로 황운하 청장을 비하한 자유한국당이 황운하 청장이 25일 자신의 SNS에 심경을 밝히자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곧바로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내고 황운하 청장의 글을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맹렬히 비난하고 있다.
황운하 울산경찰청장 수사에 불만을 갖고 미친개 몽둥이 정권의 사냥개로 황운하 청장을 비하한 자유한국당이 황운하 청장이 25일 자신의 SNS에 심경을 밝히자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곧바로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내고 황운하 청장의 글을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맹렬히 비난하고 있다.

이런 황운하 청장의 소회는 자유한국당을 심각하게 자극한 모양새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 대변인은 이날 정론관에 도착하자마자 준비해온 논평문을 꺼냄과 동시에 “‘황운하 울산경찰청장’ 관련 논평을 드리겠다”면서 사뭇 굳은 표정으로 논평을 읽어내려갔다.

장제원 대변인의 이날 논평은 황운하 청장 비난 일색이었고, 황운하 청장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경질을 촉구하면서, 황운하 청장이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는 주장까지를 담았다. 장제원 대변인은 또한 황운하 청장의 발언 내용을 조목조목 반박하며 “황운하 청장 페이스북 글은 궁색한 해명이 아니라 변명으로 일관했다”면서 “황운하 청장이 주장한 내용에 대해 황운하 청장은 스스로를 옭아매는 변명뿐이었다”고 황운하 청장이 이날 자신의 SNS에 밝힌 내용도 문제를 삼았다.

장제원 대변인은 이날 정론관 논평 직후 본지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황운하 청장에 대해 방금 논평에서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라고 했다. 황운하 청장에 대해 당 차원에서 법적 대응을 할 것인가?”라는 질문엔 “그것(황운하 청장 법적 대응)은 당내 6.13지방선거대책본부 차원에서 검토할 것”이라고 말해 사실상 황운하 청장을 법률적인 검토를 거쳐 고소고발로 현재 황운하 청장이 진행하고 있는 김기현 울산시장 관련 수사를 저지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장제원 대변인은 이어 ‘지금 정갑윤 국회부의장께서, 1인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시위 내용이 (김기현 울산시장 사건 관련)정치경찰 못믿겠으니 검찰에서 수사하라는 것인데, 당의 입장도 그러한가?’라고 묻자 “그렇다. 이건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이 정권에 잘보이려는 속셈이 분명하다고 본다. 그러니 검찰에서 수사를 하라는 것”이라고 말해 사실상 자유한국당 차원에서 검찰이 수사를 해야 한다는 촉구를 한 셈이다.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이 김기현 울산시장 형제들과 측근들의 비위 혐의를 강도 높게 수사하는 것을 정면으로 겨냥해서 자유한국당이 연일 황운하 청장을 겨냥해서 전면전을 벌이는 양상이 됐다.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은 이에 앞서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문의 글을 올려 자유한국당이 자신과 일부 경찰들을 ‘정권의 사냥개’ 내지 ‘미친 개’ ‘광견병’ 등을 운운한데 대한 안타까운 심경을 토로하면서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 대변인과 홍준표 대표의 황운하 청장 비하 발언에 대해 “심한 모욕감 느낀다”면서 자유한국당에 반격을 가했다.

반면,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에게는 네티즌들의 지지와 격려가 쏟아지고 있다. 이는 황운하 청장이 무엇을 잘해서나, 공적이 있어서가 아니라 자유한국당이 근거 없이 황운하 청장을 ‘광견병 걸린 개’ 등의 표현으로 황운하 청장이 이끄는 자유한국당 소속 김기현 울산시장 사건 관련 경찰 수사를 비난한 것에 반발해서 조성된 여론인 셈이다.

아울러 이날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을 맹렬히 비난한 장제원 대변인에 대해선 부산 사상구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사무실 앞에서 전국경찰 온라인 모임 폴네티앙 회장인 유근창 경남경찰청 경위가 장제원 의원의 사과를 요구하는 1인 시위를 진행 하고 있다. 유근창 경위는 최근 장제원 의원이 황운하 청장의 경찰이 김기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수사와 관련해 야당 탄압이라며 경찰을 “정권의 사냥개가 광견병까지 걸려 정권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닥치는 대로 물어뜯기 시작했다. 미친개는 몽둥이가 약”이라고 비난한 것에 대한 강한 반발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