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독서 모디슈머?

기사승인 2018.05.25  01:09:56

공유
default_news_ad1

충남도교육청, 학교장 ‘독서로 학교경영+’ 직무연수

충남도교육청은 24일부터 2일간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연수 희망 교(원)장 150명을 대상으로 2018 학교장 ‘독서로 학교경영+’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학교 내 독서공동체 활성화 및 토의토론 능력 배양을 통한 단위학교 자율성, 민주성, 창의성을 추구하는 이번 연수는 희망자 150명을 대상으로 독서 모디슈머 방식으로 운영됐다.

독서 모디슈머는 집합연수 전 개인별 원격연수 수강, 선정 도서 읽기, 자신의 생각 온라인 제출 등의 재택활동 후 저자와의 만남으로 운영되는 방식이다.

이번 연수에 선정된 도서는 리더십, 자기계발, 수업 및 학교혁신, 글쓰기, 교육정책, 교육환경을 주제로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도서별 총 25명의 연수생이 한 기수로 편성되어 진행됐다.

   
▲ 학교장 ‘독서로 학교경영+’ 직무연수

특히 첫째 날 저자와의 만남 시간은 주어진 총 4시간이 부족할 만큼 열띤 토의토론을 하였으며, 함께한 6명의 저자들도 자신이 집필한 저서를 중심으로 연수생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직무연수 2일차에는 문화체험 및 정책투어링이 이어졌다. 보령, 서천, 군산, 완주 4개 지역으로 나누어 연수생이 원하는 지역을 탐방하고 마을교육공동체와 연계해 보는 활동이 이어졌다.

충남도교육청 가경신 학교정책과장은 학교 운영체제와 학교문화 혁신에 노력하고 있는 교(원)장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독서활동을 통한 학교장의 학교경영 의지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하였다. 또한 학부모를 포함한 모든 학교교육 공동체의 바람이 학교교육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장 학교경영을 넘어서 선생님들에게, 학생들에게 그 결과가 전달되어 모두가 꿈꾸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이바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프레스 = 김효빈 기자]

김효빈 기자 sayco01@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